1. 영화 어바웃 타임(줄거리)
시간 여행이라는 말은 듣기만 해도 놀랍고 신기합니다. 그런데 그 신비로운 능력이 상상이 아닌 현실로 다가와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인물이 여기에 있습니다. 바로 이 작품 중에 등장하는 주인공 팀 레이크라는 남자입니다. 팀의 아버지는 팀이 21살 되던 해에 팀에게 가문에 있는 비밀 한 가지를 알려주게 됩니다. 그건 앞서 말한 시간 여행 능력. 레이크가의 모든 남자들은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대신 미래로는 갈 수 없고, 본인이 겪었던 과거의 한 순간과 장소로 갈 수 있습니다. 방법은 어두운 곳에서 눈을 감은 뒤 주먹을 꽉 쥔 후에 그때, 그 순간을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해줍니다. 그렇게 팀은 아버지로부터 전해 들은 가문의 비밀, 시간 여행 능력을 사용해서 과거로 떠나게 됩니다. 런던으로 간 팀은 그곳에서 변호사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직장생활에 적응도 하고 아주 무료하게 지내게 됩니다.
2. 만남과 시간 여행 능력으로 인한 이별
가문의 남자들만 사용할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을 알게 된 팀은 새로운 미래를 위해 능력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나쁘지 않은 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변호사 일도 나쁘지 않고 말입니다. 그렇게 하루하루를 보내던 중에 친구와 블라인드 레스토랑에 가게 됩니다. 분위기가 괜찮은 레스토랑인 것 같습니다. 팀은 그곳에서 자신의 인연을 만나게 될 줄 몰랐을 겁니다. 우연이 인연이 되듯이 팀은 레스토랑에서 자신과 대화가 아주 잘 통하고 외모도 아름다우며 마음이 끌리는 여성을 만나게 됩니다. 그녀의 이름은 메리입니다. 팀은 용기를 내야 했습니다. 자신에게 시간을 되돌아갈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잊었나 봅니다. 서둘러서 다시없을 기회를 붙잡아야 했습니다. 팀은 결국 그녀의 전화번호를 얻어내고야 맙니다. 그녀 또한 팀에게 마음이 끌렸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영화는 이렇게 해피엔딩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함께 살고 있던 해리가 연극을 망치게 되는 것입니다. 연극을 망친 그는 좌절했습니다. 그리고 그 모습을 본 팀은 자신의 능력을 사용하기로 합니다. 시간 여행 능력을 사용한 후에 연극은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메리와의 만남이 없었던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가혹한 운명의 장난과도 같았습니다. 두 마리 토끼를 전부 잡을 수는 없었던 것입니다.
3. 감상평(결말과 사랑은 돌아온다.)
연극을 망친 해리를 돕기 위해서 자신의 능력을 쓴 팀은 혹독한 대가를 지불해야 했습니다. 다신 없을 인연이었던 메리를 잃게 된 겁니다. 영화이지만 사랑하는 감정만 남게 되고 사람은 사라져 버린 그의 인생에 위로를 전합니다. 그렇게 팀은 메리를 그리워하면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그러던 중에 신문에서 메리가 좋아했던 케이트 모스의 전시회 광고를 보게 됩니다. 팀은 직감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 직감을 믿고 전시회 장소로 갔습니다. 가는 동안 그의 마음을 조금 헤아려보면 많이 설레고 기대되고 또 한편으로는 두려웠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그 사이에 다른 인연이 생겼을지도 모르니 말입니다. 전시회 장소에 도착한 팀은 할 수 있는 것이 마땅히 없었습니다. 그저 그녀가 오기만을 간절히 바라면서 기다리는 것뿐이었습니다. 하지만 팀과 메리는 끊을 수 없는 사랑의 인연이었나 봅니다. 결국 팀은 메리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수많은 우여곡절 끝에 결국은 아름다운 연인이 됩니다. 중간중간 나오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영화 속에서 직접 감상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터에 나오는 장면인 팀과 메리의 결혼식 장면은 참 인상 깊습니다. 거칠게 내리는 빗속에서 신나게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과 겉보기에는 망한 것 같은 그 결혼식을 메리는 오히려 좋았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팀의 아버지가 폐암 말기인 것입니다. 결국 팀의 아버지는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아버지를 그리워했던 팀은 능력을 사용해서 계속해서 아버지를 만나러 갑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서로 진짜 작별을 말하고 팀은 더 이상 능력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제 인생을 돌아봤을 때, 특별히 자랑스러운 점은 없지만 제 아들의 아버지가 될 수 있어서 자랑스럽습니다. 팀의 아버지의 명대사 중 하나입니다. 멜로 로맨스 영화이지만 가족과 같이 봐도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시간 여행은 정말 좋은 능력인 것 같지만 진짜 인연이라면 굳이 그런 능력이 없어도 사랑하는 사람과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시간을 돌릴 수 있는 능력이 없으니 하루하루를 소중하게 생각하면서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던 영화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